본문 바로가기
경제와 정보/자격증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다운로드

by A++ 2021. 10. 8.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스또입니다. 우리 주변엔 수많은 전문가가 있습니다. 그중 사회에서 가장 먼저 만나는 전문가는 부동산 관련 전문가, 공인중개사가 아닐까 합니다. 대학 또는 독립을 위해 방을 구하고자 하면 꼭 만나게 되는 사람이 이 공인중개사인데요, 오늘은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과 기출문제 다운로드에 대해 다뤄보고자 합니다.

 

|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인중개사는 이름 그대로 법에 의한 공인중개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을 일컫는 말입니다. 쉽게 공인중개사 사무소/부동산에서 토지나 건물 또는 집 등을 거래하는 데 있어 임대인, 매도인과 임차인, 매수인 중간에서 거래를 도와주는 일을 합니다. 그리고 거기서 생긴 수수료가 주 수입원이 됩니다. 이러한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등록하기 위해 꼭 관련 자격증인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젊은 층도 점점 이 쪽 길로 진로를 정하면서 2021년에는 시험 등록자 수가 40만 명이 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공인중개사 자격증의 난이도가 올라가서 진입장벽이 점점 높아진다고 합니다. 자격증 시험은 보통 합격률을 일정 수준으로 맞추기 위해 난이도를 조정합니다. 이에 따라 난이도는 점점 상승할 가능성이 높으며 국회에서는 상대평가 전환 또한 제안되었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빨리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시험방식

통상 1년에 한 번씩 10월에 시험이 있습니다. 보통 자격증이 필기, 실기로 나뉜 것처럼 공인중개사 자격증도 1차, 2차로 나뉘어있습니다. 하지만 응시자 수가 많기 때문에 나눠서 하지 않고 같은 날에 두 시험을 같이 보는 방식으로 치러집니다. 여기서 1,2차 모두 합격하면 최종 합격. 1차만 붙으면 다음회 1차는 면제. 2차만 붙으면 다시 1차부터 시험을 봐야 합니다. 합격은 1, 2차 모든 과목이 100점 만점으로 과목당 40점 이상이 되어야 하고 평균은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 기출문제 다운로드

기출문제는 큐넷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출문제 페이지와 정답 페이지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사이트로 이동하신 후 원하는 회차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1. 기출문제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http://www.q-net.or.kr/cst003.do?id=cst00309&gSite=L&gId=08 

 

시험자료실 목록 | Q-net

 

www.q-net.or.kr

 

2. 최종정답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http://www.q-net.or.kr/cst003.do?id=cst00310&gSite=L&gId=08 

 

시험자료실 목록 | Q-net

 

www.q-net.or.kr


오늘은 부동산 관련 자격증인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글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