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리뷰/영상

배성재의 텐 : B급 감성의 지상파 라디오 프로그램

by A++ 2021. 9.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스또입니다. 여러분들은 라디오를 자주 들으시나요? 저는 고3 때 라디오를 처음 듣기 시작했는데요, 새벽에 공부하다 가끔씩 들으면 마음이 힐링되는 느낌에 많은 힘이 되었답니다. 그리고 한동안 듣지 않고 있다 몇 년 전에 한 라디오 프로그램을 접했습니다. 바로 SBS 파워 FM의 '배성재의 텐'입니다.

| 배성재의 텐

배성재의 텐은 매일 오후 10시~11시에 SBS 파워FM에서 방송되는 라디오 프로그램입니다. 이름 그대로 배성재 전 SBS 아나운서가 본인의 이름을 걸고 진행됩니다. 2016년 3월 28일부터 시작된 방송이니 벌써 5년도 넘는 기간 동안 진행된, 이제는 장수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본격 남심 저격 방송

남심 저격 리얼 토크 라디오, 배성재의 텐!

 

배성재의 텐은 다른 라디오 프로그램과는 살짝 결이 다릅니다. 보통 라디오는 여성 청취자들이 주 청취자로 감성적이고 조용한 컨셉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배성재의 텐(이하 배텐이라고 표기하겠습니다.)은 남심 저격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남성 청취자를 대상으로 한 방송입니다. 보통 남자들은 나이가 들어도 애라고 하곤 하죠. 그런 감성을 제대로 노리고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각종 인터넷밈이 난무합니다. 

 

| 요일별 코너

정용국의 용한 상담소(정용국)
아재판독기(윤태진)
비연애 참피언스리그(박문성)
배텐 월드컵(이종범)
꼰묘꼰묘해(유지애)
말년이 편한 가불 판단소(이말년)
넉까지마.피아(넉살)

2021년 9월 기준으로 각 요일마다 게스트와 함께 각 코너를 진행합니다. 이번글에서 다루기엔 하나하나가 개성 넘치는 재밌는 코너로 하나씩 차차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 생녹방 시스템

배텐의 가장 큰 특징은 생녹방이라 불리는 시스템이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목소리만 나오는 라디오의 틀을 깨고 녹음하는 모습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방송합니다. 그러면서 채팅창으로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을 하는데요, DJ와 시청자 간의 소통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며 서로가 서로를 친근하게 생각하는 지금의 형태가 이루어졌습니다. 

 

생녹방은 카카오TV로 생중계 되며, SBS 배텐 메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programs.sbs.co.kr/radio/ten/main

 

배성재의 텐

방송중 매일 22시 ~ 23시

programs.sbs.co.kr

그리고 유튜브에 생녹방 영상들이 올라와 있으니 한번 시청해보셔도 좋을듯합니다. 

https://youtu.be/nHqq8L6WCaQ

| 마무리

오늘은 SBS 라디오 프로그램 '배성재의 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어느덧 청취한 지 3년가량이 지났는데요, 청취자와 항상 소통하는 방송이다 보니 매너리즘에 잘 빠지지 않고 새로운 재미를 계속해서 생성해내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형태만 소개드렸지만 오랜 청취자로서 코너 하나하나를 다뤄볼 예정입니다. 오늘 글 보신 여러분도 한번 청취해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내일은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