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와 정보/자격증

양식조리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무료 앱 다운로드

by A++ 2021. 9.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스또입니다. 곧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 필기시험이 있습니다. 한식 조리기능사와 마찬가지로 전문 조리사를 꿈꾸는 일반인이 내딛는 첫 발자국인 자격증입니다. 본 자격증은 필기와 실기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실기가 중요한 자격증인만큼 필기는 문제은행식으로 실기보다는 수월하게 합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출문제를 많이 푸는 게 중요한데요, 오늘은 필기 기출문제를 무료로 풀 수 있는 어플들을 소개하겠습니다.

| 양식조리기능사 앱다운로드

아이폰의 관련 앱은 '조리/제과/제빵 기능사'입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apps.apple.com/kr/app/id518561404

 

‎조리/제과/제빵 기능사

‎= 조리기능사 = 2008-2015년도 기출문제 총 1,800개가 제공되고 그 중 720문항에 대하여 해설이 제공됩니다.(300문항은 무료해설) 인앱 결제를 통해서 여러 과목의 해설이 이용가능합니다. = 제과기

apps.apple.com

 

아이폰 앱 중 '한식조리기능사'어플이 있는데 OO조리기능사 필기시험들은 기존에 시험문제가 같았는데요. 따라서 한식조리기능사 필기 관련 문제로도 필기 합격이 가능합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한식조리기능사' 어플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한식 조리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무료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pixelwide.quiz_westernfood 

 

양식 조리 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 Google Play 앱

양식 조리 기능사 기출문제 랜덤 문제풀이 앱입니다.

play.google.com

 

| 앱 사용법

오늘은 아이폰 앱 '조리/제과/제빵 기능사'를 기준으로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앱스토어에서 관련 앱을 다운로드한 후 열어줍니다.

 

위 앱은 조리기능사/제과/제빵기능사 기출문제가 다 들어있기 때문에 앱을 실행 시 원하는 자격증을 선택합니다. 1번 조리기능사를 선택해줍니다. 위에 잠깐 언급했지만 조리기능사는 2020년 이전엔 한식/양식/중식/일식이 모두 같은 시험을 쳤기 때문에 나눠져있지 않아도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본 화면은 기출문제 연도별 리스트입니다. 원하는 년도를 선택해줍니다.

회차를 선택하면 문제 풀기, 학습모드가 있습니다. 문제 풀기는 실제 푸는 것처럼 문제를 푸는 기능이고 학습모드는 답이 표시되어있어 빠르게 암기하시기 좋습니다.

한 회 차 문제를 다 풀면 채점 결과가 나옵니다. 항목란에서 모든 문항을 확인하실 수 있고 O에선 맞춘 문제를, X에서는 틀린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표와 압정 아이콘을 누르면 각각 문제 노트와 오답노트 카테고리로 해당 문제가 넘어가서 따로 풀 수 있습니다.


요즘 요리 관련 콘텐츠가 성행하면서 한 끼를 먹어도 잘 먹겠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분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좋은 직종의 자격증입니다. 본 포스팅 보시고 훌륭한 양식 조리사의 발판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