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와 정보/자격증

한국사 기출문제 다운로드 : PDF로 편하게 풀기

by A++ 2022. 1. 12.
반응형

thumbnail
출처 : 미리캔버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준비하는 시험 중 하나입니다. 그밖에도 공기업 등의 공공기관에 취업하는 경우에도 사용이 되는데요, 오늘은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기출문제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사능력 검정시험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은 급수에 따라 심화와 기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심화는 말 그대로 기본시험보다 심화된 시험입니다. 1,2,3급까지 취득 가능하며 5지 택 1형의 50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본은 4,5,6급을 취득 하능하며 4지 택1형의 총 50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자세한 비교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종류 심화(80분) 기본(70분)
인증급수 1급(80점 이상) 4급(80점 이상)
2급(10~79점) 5급(70~79점)
3급(60~69점) 6급(60~69점)
문항 수 50문항(5지 택1) 50문항(4지 택1)
응시료 22000원 18000원

 

반응형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다운로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국사편찬위원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첫 번째 방법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1) 네이버에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검색 및 홈페이지 접속
2) 상단 메뉴에서 [문제 관리] -> [시험 자료실] 클릭
3) 원하는 회차 파일 다운로드

바로가기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historyexam.go.kr/pst/list.do?bbs=dat 

 

한국사능력검정시험

 

www.historyexam.go.kr

* 단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공식 홈페이지 이용 시, 원서접수기간엔 서버 과부하 문제로 관련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니 참고 바랍니다.

 

2. EBS 자격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위에 적은 대로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원서 접수기간엔 관련 자료실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때 EBS 자격증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기출문제 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파일과 같기 때문에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바로가기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ebs.co.kr/pass/best/history/infomation/problem

 

EBS 자격증

NO.1 교육의 중심, 합격이 쉬워진다!

www.ebs.co.kr

 

한국사 기출문제 실시간 인터넷으로 풀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공식홈페이지에서는 홈페이지에서 바로 기출문제를 풀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tok.historyexam.go.kr/pc/grade.html

 

http://tok.historyexam.go.kr/pc/grade.html

 

tok.historyexam.go.kr

 


오늘은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기출문제를 접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원하는바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