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와 정보/부동산

아파트 전세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 작성 방법

by A++ 2021. 9.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스또입니다. 본격 가을 이사철을 맞아 이사를 계획,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아파트 전세 계약서 양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요즘 전세가가 너무 올라 수수료도 올라가버렸죠. 그래서 중개인 없이 계약을 진행하시는분들이나, 본인이 만들고 부동산의 것과 비교해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수있습니다. 그럼 대략적인 설명과 함께 쓰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 전세계약서_양식.hwp
0.03MB

| 아파트 전세계약서 작성방법

계약서 내의 사항을 기재 할때 어떻게 적는지 다루어보겠습니다. 하나씩 따라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위 양식을 다운했을때 보실 수 있는 화면입니다.

위의 붉은 칸을 작성하기위해선 등기부등본이 필요합니다. 부동산에 요청해도 받을수있고 개인적으로 온라인에서 열람하실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열람하실 분은 아래 등기소 사이트를 방문하여 열람해줍니다. 열람후 소재지, 토지, 건물, 임대할 부분 순서대로 기재해줍니다. 계약내용을 잘 확인해보시고 추가 사항이 있으면 아래 특약사항에 작성해줍니다. 후에 마찰이 있을 사항을 미리 기재하면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http://www.iros.go.kr/PMainJ.jsp

 

http://www.iros.go.kr/PMainJ.jsp

 

www.iros.go.kr

 

반응형

 

아래 노란칸은 전세금액을 보증금란에 기재하시고 정확한 금액을 적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계약금, 중도금, 잔금의 금액과 날짜를 협의한대로 기재해주어야합니다. 중도금없이 잔금처리를 지불하는분도 있는데 중도금란을 비워두시거나 편집해서 칸 자체를 없애도 되겠습니다. 그리고 밑의 날짜들도 잘 기재해서 추후 재계약등을 할때 차질 없게 합니다.

확인후 모든 계약사항에 문제가 없다면 맨아래부분에 임대인, 임차인의 주소, 주민번호, 전화 성명을 기재 후 우측에 서명 및 날인을 해줍니다.

* 여기서 꼭 현재 주민등록 등본상에 표기되어 있는 주소를 적어주셔야합니다. 

중개업자가 있다면 중개업자의 세부사항도 작성해 날인을 찍어줍니다.


오늘은 아파트 전세계약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계약서내용을 잘 작성하셔서 임대인, 임차인 모두 만족하는 계약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