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와 정보/정부정책

2021년 10월 대체휴무 정보 : 한글날, 개천절

by A++ 2021. 9.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스또입니다. 5일간의 길었던 추석 연휴가 끝나니 너무 헛헛한 마음인데요, 오랜만에 직장에 돌아가니 현실로 돌아간 것 같아 직장인 분들은 많이 아쉬울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10월의 대체휴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0월 대체 휴일, 대체 공휴일 : 개천절, 한글날

원래 올해는 최악의 휴일로 작년부터 악명이 높았었죠. 하지만 정부의 지침으로 다수의 공휴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주말에 위치한 공휴일을 대체 공휴일로 쉴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원래대로면 주말에 끼어 그대로 버려져야 했던 10월 3일 개천절과 10월 9일 한글날이 대체 휴일로 지정된 후 언제 쉴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개천절

10월 3일 개천절은 일요일입니다. 그래서 대체 휴일은 바로 다음날인 10월4일(월)이 되어 3일을 연달아 쉴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한글날

10월 9일 한글날은 토요일입니다. 다음날은 일요일이기때문에 그다음 날인 월요일인 10월 11일(월)을 쉴 수 있습니다.

 

달력으로 확인하면 위표와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10월에 3일 짜리 연휴가 두 개 생긴 셈입니다. 대부분의 달력은 이 전해의 8월에 제작을 들어가게 됩니다. 이번에 추가된 대체공휴일은 올해 지정되었기 때문에 올해 달력들엔 대부분 10월 4일과 10월 11일이 휴일로 표시되어있지 않습니다. 미리미리 표시해두어 연휴 일정을 잘 잡아놓으시면 좋을듯하네요.

 

* 대체공휴일 지정, 내년에도 적용될까?

올해 새로 대체공휴일로 지정된 공휴일은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로 총 4개 공휴일입니다. 임시공휴일은 해당 년도에 임시로 정한 휴일이지만 대체공휴일은 법으로 지정한 휴무일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지속됩니다. 따라서 내년에도 대체공휴일로 지정된 공휴일이 빨간 날과 겹치면 대체공휴일이 생겨 쉴 수 있습니다.


연관 포스트

오늘은 10월의 대체공휴일로 지정된 개천절과 한글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예정에 없던 휴일이기에 더 단비처럼 좋은 휴일같습니다. 이 포스트 보신 분들 연휴 계획 잘 세워서 휴일 잘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